7년만에 해외에서 국민음료로 등극한 이 상품의 대박 비결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7년만에 해외에서 국민음료로 등극한 이 상품의 대박 비결

 

국내에서 뽀로로를 모르는 사람은 이제 없을 겁니다. 이런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뽀로로는 여러 상품들을 출시했었는데요. 그 중 한 상품이 바로 '뽀로로 음료수'입니다.  이 상품은 2007년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을 시작했지만 그간 적은 판매량으로 고전하다가 몇해전부터 큰폭으로 매출이 성장했다고 합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는데 2011년 6,400만원 수준의 매출액에서 2018년인 올해 70억 수준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어 대략 7년만에 100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대박을 치게 된 이유에는 여러가지 비결이 있었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초통령

 

 




국내에서 초통령인 뽀로로의 매력을 앞세워 인도네시아에서도 그 매력을 어필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어린이 기호 식품 품질 인증을 받아 뽀로로의 매력뿐아니라 어린이에게 무해한 요소들로 만들어졌음을 어필한 것이 인도네시아 어린이 음료 시장에서 크게 어필한걸로 보여집니다. 이로 인해 인도네시아에서  7000만개 상품이 팔려 국내의 5800만개 수준을 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할랄 인증




인도네시아는 전통적인 무슬림 국가입니다. 이에 따라 음식의 대부분이 할랄 인증을 거쳐야 많은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구조이죠. 국내 음료수로는 처음으로 할랄 인증을 거친 뽀로로 음료수는 이로 인해 무슬림 국가에서 더 어필 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인도네시아에서 급성장의 한 동력이 되게 되었죠. 



▶한류열풍



동남아 한류 열풍은 아직도 매우 뜨겁죠. 이런 한류의 열품이 K-food 열풍을 일으켰으며 한국 음식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한국 음식 선호도가 생겨 한국 음료시장에 큰 기회가 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대형 유통 시장 진입




현지 유통시장의 대형 매장으로 잘 알려진  `인도마렛(Indomaret)` `알파마트(Alfamart)`를 통해 상품을 유통시키는 계약을 체결한 것이 소비자 인지도 및 판매량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킨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인도네시아 전역에 대략 3만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전국 곳곳에 뽀로로의 음료가 유통될 수 있게 도왔다고 합니다. 

 

 


▶다양한 맛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의 기호를 고려하여 4가지 맛을 선보였습니다. 아이들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캐릭터와 기호에 맞는 여러 맛을 동시에 선보임으로서 더 사랑받게 될 수 있었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