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 더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10가지 자동차 청소 방법

 

시트에 묻은 얼룩이나 차량에 붙은 먼지와 악취 등은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자동차를 더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적인 청소방법입니다. 



#1. 헤드라이트는 ‘치약’으로 청소하자

더럽고 뿌옇게 변해버린 헤드라이트는 치약만으로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마른 수건에 소량의 치약을 짜서 헤드라이트에 원을 그리듯이 살살 문질러줍니다. 치약을 물로 헹궈낸 다음 걸레로 한번 더 닦아주면 더러웠던 헤드라이트가 투명하게 깨끗해집니다. 

추천글: 자동차 헤드라이트와 기어봉을 치약으로 청소할 시 생기는 놀라운 효과 



#2. 스티커는 ‘드라이기’로 제거하자

쉽게 떼어지지도 않고 떼어내도 자국이 생기는 차량 스티커는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차량 스티커를 제거할 때 카드나 열쇠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차량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드라이기의 열은 접착제를 느슨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스티커에 열을 가하면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 

 

 



한가지 더, 자동차를 청소하다 보면 가끔 자동차에 생긴 미세한 흠집이나 기스가 나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차에 생긴 기스 또한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 기스를 지우는 방법은 아래 영상에서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차 기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영상)>



#3. 먼지는 ‘커피필터’로 닦아내자

차량 내부의 먼지는 커피필터로 청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커피필터를 이용해 먼지가 잘 쌓이는 차량 대쉬보드나 의자 등받이를 닦아내면 먼지가 제거되고 일회용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컵 홀더 청소는 ‘양말’을 이용하자

차량 컵 홀더는 먼지가 가장 많은 곳 중 하나로 청소가 잘 되지 않지만, 양말을 이용해서 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컵에 안 쓰는 양말을 끼운 뒤, 컵 홀더에 물을 뿌리고 양말부분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5. 시트 때 제거는 ‘바세린’을 사용하자

자동차 대쉬보드와 시트를 청소할 때는 바세린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마른 수건에 바세린을 발라 대쉬보드와 시트를 문질러 닦아주면 차량내부에 붙은 먼지와 때가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천글: 여성 운전자들에게 '제네시스 G70'보다 '소렌토'가 좋을 수 밖에 없는 놀라운 이유



#6. 타이어 청소는 ‘DIY클리너’

베이킹 소다와 세제, 물을 섞어서 만든 클리너는 타이어 청소에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해외 유튜버가 DIY클리너로 타이어를 청소했더니 타이어에 묻은 얼룩이 제거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7. 구석, 틈 사이는 ‘면봉’으로 청소하자

차 안에 있는 모든 구석이나 갈라진 틈 사이는 손이 닿지 않기 때문에 청소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면봉을 사용해서 쌓인 먼지나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데, 면봉은 차량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깊숙하고 구석진 곳까지 깔끔하게 닦을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청소에 효과적입니다. 



#8. 시트에 붙은 털은 물과 스퀴지를 이용하자

애완동물이 탑승했거나 옷에서 빠진 털들이 시트에 붙었다면 물이 들어있는 스프레이 병과 스퀴지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털이 달라붙은 시트에 물을 뿌린 후 스퀴지로 긁어내면 털을 한 곳으로 모아 청소할 수 있습니다. 

 

 




#9. 슬라임을 사용하자

차 안에 있는 각종 버튼, 에어컨 구멍 등에 붙은 먼지는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액체괴물(슬라임)을 이용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액체괴물(슬라임)을 버튼에 대고 꾹 눌러준 뒤 떼어낸다면 버튼 사이사이에 있는 먼지까지 제거됩니다. 


추천글: 15년차 택시기사가 알려주는 주유비 아끼는 놀라운 8가지 팁


#10. 와이퍼는 ‘알코올’로 청소하자

와이퍼를 사용할 때 제대로 닦이지 않고 창문에 얼룩이 생긴다면 알코올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수건에 알코올을 묻혀 와이퍼를 닦아내면 창문에 얼룩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