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센터에서 질색하는 자동차 기스 지우는 놀라운 방법

 

내 차는 정말 깨끗이 관리하고 싶은 것이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마음일 것입니다. 그러나 장거리운전과 여기저기 하게되는 주차로 인해 어디서 생겼는지도 모르는 잔 기스부터 큰 기스 그리고 여러 이물질들로 인한 얼룩 등으로 차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자동차 이곳 저곳에 생긴 기스를 보면 크기가 크던 작던 성가시지만 매번 카센터에 가서 제거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직접 손대기엔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매번 카센터를 방문하거나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직접 자동차 기스나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 또한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음 셀프 자동차 기스와 얼룩 제거법으로 깨끗한 차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잔 기스 또는 얼 


미세한 접촉사고나 기둥에 부딪혀 도배되어 있던 페인트가 묻은 경우 혹은 어디서 생긴지도 모르는 잔 기스 또는 얼룩들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물파스 – 물파스와 아세톤에는 용매를 녹이는 역할을 하는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어 잔 기스나 얼룩을 지우는데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먼저 물파스와 마른 수건한장을 준비한 후 기스나 얼룩이 있는 부분에 물파스를 두드려 발라준 후 수건으로 문질러 닦아 주기만 하면 됩니다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도장면이 벗겨질 수 있기 때문에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약 – 사용하지 않는 칫솔에 치약을 소량 짠 후 기스가 있는 부분에 살살 문질러줍니다이때 너무 세게 문지르게 되면 오히려 긁힌 자국이 남아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컴파운드 – 대형마트나 자동차용품점에서 판매하는 컴파운드는 자동차에 부식기스 등을 제거하고 광택을 내는 제품으로 먼저 차량에 이물질이 없는 상태에서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를 이용해 골고루 발라준 뒤 10분 정도 방치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면 됩니다하지만 한곳에 힘을 집중해서 바르거나 무리하게 문지르게 되면 도장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앞유리에 붙은 경고장

 

불법주차로 인해 경고장이 붙어 있다면 일단 손으로 떼곤 하지만 잘 떼어지지도 않고 접착제 얼룩이 남게 됩니다이때 경고장을 깔끔하게 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살충제(모기약) –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방법으로 벌레를 잡는 살충제를 경고장 위에 흠뻑 뿌려준 후 떼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2. 선크림 – 스티커의 비닐막을 제거한 뒤 스티커 위에 선크림을 골고루 발라줍니다그리곤 플라스틱막대기카드 등 스크래치가 남지 않을 딱한 물건을 이용해 스티커를 긁어내면 됩니다긁어낼 때 칼이나 동전 등을 이용하게 되면 유리차에 흠집이 생길 수 있으므로 날카롭지 않은 물건을 이용해야 합니다.


3. 뜨거운 물수건 – 뜨거운 물수건을 경고장 위에 2-3분 정도 올려 둔 뒤 물수건이나 카드를 이용해 문질러 제거해줍니다.

 


썬팅지 로고

 

썬팅을 하고나면 썬팅지의 로고가 눈에 띄게 됩니다이 로고는 물파스를 살짝 묻혀준 후 헝겁이나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거나 알코올을 천이나 헝겁에 묻혀 로고를 닦아내면 간단히 썬팅지의 로고를 지울 수 있습니다.

 


셀프 자동차 기스 제거 시 주의사항

 

1. 셀프로 자동차 기스나 얼룩을 제거 할 때에는 작업 부위에 이물질을 제거한 뒤 해야 하기 때문에 세차 후 물기를 닦아내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강한 힘을 사용해 하게 되면 도장면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작업해야 합니다.


3. 날카로운 물건이나 이물질이 있는 물건을 이용할 경우 2차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깨끗한 천 혹은 스펀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오늘의 추천영상보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메이크업 전후에 차이가 없는 여자 연예인 Top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