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이 길면 왜 남성의 그것도 크다고 하는 걸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가락이 길면 왜 남성의 그것도 크다고 하는 걸까?

일상속 과학/과학

by 여사모 2019.05.20 13:46

본문

 

흔히 우스개 소리로 손가락이 긴 걸 자랑하는 남성들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손가락이 긴 사람이 '그것'도 크다라는 속설때문인데, 최근 가천의대 길병원 비뇨기과 교수팀이 실제로 연구를 해본 결과 정말로 손가락과 남성의 '그것'은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손가락의 길이가 남성의 음경과 연관이 있다는 가설 검증을 위해 이 연구팀은 비뇨기과적인 문제로 병원에서 수술받은 20세 이상 남성 144명을 대상으로 손가락 길이와 음경 길이를 측정을 해보았다고 합니다. 그 결과 검지와 약지의 길이 비율과 남성의 음경의 크기에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런 상관관계에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출처: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739592/>

남성호르몬은 `남성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남성다움과 성생활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 호르몬은 정자의 생성과 성숙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며 남성의 성기관인 음경, 고환, 전립선 등에 작용해 성 기능에 크게 관여하고 정상적인 발기력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또한 이 호르몬은 남성의 음경 길이에도 큰 연관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의학 전문지 ‘왜소 음경 치료와 관리(Microphallus Treatment & Management)’ 2016년 6월호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왜소 음경 문제가 있는 아이들의 경우 수개월간 테스토스테론 주사 치료법을 시행하면 유아기나 아동기 때 성기 크기를 키울 수 있다고 언급하였죠. 

 

실제로 실험을 해본 결과 유아기, 아동기에 치료를 받은 아이들은 사춘기에 잡아당긴 성기 크기가 2.5~3.5cm에서 3.5~5.7cm로 커지면서 대략 30~40%정도 크기가 커진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길병원 연구진은 남성의 페니스 길이에 영향을 미치는 테스토스테론이 여성의 자궁의 태아에 노출되는 양이 많을수록 남성의 약지가 검지보다 길어지는 것을 실험을 통해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해석을 해보면 남성의 음경의 길이에 남성호르몬이 큰 영향을 미치는데 이 호르몬은 손가락의 길이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죠. 즉, 손가락이 긴 남성이 그곳도 길다는 속설은 더이상 속설이 아닌 과학적 근거가 있는 이야기라는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all rights d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