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최고 퇴폐미 남, 데인드한에 대한 평범한 진실과 치명적 매력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헐리우드 최고 퇴폐미 남, 데인드한에 대한 평범한 진실과 치명적 매력

 

섹시함과 귀여움 등으로 스크린에서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스타들이 넘쳐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특유의 카리스마와 어두운 분위기에서 느낄 수 있는 ‘퇴폐미’를 가진 스타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쇠하다’라는 뜻의 ‘퇴폐’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미’가 결합된 ‘퇴폐미’는 섹시함을 넘어선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스타들에게 수식어로 많이 붙여지며, 그 중에서도 할리우드 배우 ‘데인 드한’과 배우 ‘카야 스코델라리오’는 국내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퇴페미’의 정석을 자랑합니다. 


추천글: 심쿵하게 만드는 '얼굴형에 맞는' 남자 헤어스타일 TOP 5


퇴폐미에 가장 대표적인 여배우라면 바로 영화 <메이즈러너>의 ‘카야 스코델라리오’가 있습니다. 카야 스코델라리오는 메이즈러너 시리즈 이전부터 드라마 <스킨스>, 그리고 김수현의 이상형이라 자주 언급되면서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던 배우로, 그는 <스킨스>에서 스모키 화장과 반항적인 이미지인 ‘에피’ 역을 소화하며 퇴폐미의 아이콘으로 등극했고 영화 <메이즈러너>에서는 퇴폐미와 청순미를 오가는 매력으로 많은 한국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카야 스코델라리오의 퇴폐미 넘치는 외모는 영화 캐스팅에서도 한 몫 하게 되는데 <메이즈러너>배우들의 외모 변천사로 알아보는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메이즈러너 배우들의 외모 변천사로 알아보는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영상)>




그렇다면 퇴폐미에 가장 대표적인 남자 스타는 누구일까. 그는 ‘퇴페미’라는 단어를 검색했을 때 연관 검색어에 항상 이름이 올라있을 정도로 유명한 배우 ‘데인 드한’ 입니다. 

 

 



# 퇴폐미의 아이콘 ‘데인 드한’


데인 드한이 ‘퇴폐미’로 크게 주목 받은 이유 중 하나는, 그 동안 작품 속에서 불안하고 어두운 성격을 가진 캐릭터 연기를 많이 해왔기 때문입니다. 본격적인 시동을 건 것은 2012년 영화 <크로니클>, 이 작품에서 데인 드한은 초능력을 손에 넣은 고등학생 역을 맡아 초반에는 그저 잘생긴 소년 같았지만 후반부로 흘러갈수록 광기 어린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다음 해 개봉된 영화 <킬 유어 달링>에 반항적인 매력과 복잡한 감정 변화를 훌륭히 연기하며 ‘퇴페미’의 아이콘으로 등극해 국내에서도 많은 여성팬을 보유하게 됩니다. 


추천글: 허니 팝콘 '미카미 유아'가 사비를 들여서 한국 데뷔를 해야만 했던 이유




# 데인 드한에 관한 평범한(?) 진실


▶ 데인 드한(Dane DeHaan)은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의 혼혈로 그의 성인’De Haan’은 네덜란드어로 ‘수탉’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 학창시절 때부터 연극 마니아였던 데인 드한은 졸업 후 2008년 브로드웨이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에서 주인공 할리 조엘 오스먼트의 더블 캐스팅 짝꿍으로 데뷔했습니다. 




▶ 데인 드한은 2012년 배우 동갑배우 안나 우드와 결혼했습니다. 두 사람은2006년부터 열애를 시작했으며 6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렸고, 지난해 딸을 낳았습니다. 




▶ 데인 드한은 인스타에서 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자주 공개하는 등 ‘딸 바보’로 유명합니다. 


추천글: 루니 마라가 영화에서 보여주지 못한 그녀의 진정한 모습과 숨겨진 10가지 진실



▶ 영화 <킬 유어 달링> 오디션이 끝나고 캐스팅 감독이 데인 드한에게 “너 다음주에 뭐 할거니”라고 묻자 특유의 씩 웃는 표정으로 벽에 기대어 'I don't know. You tell me.'라고 대답해 바로 캐스팅 된 것은 유명한 일화입니다. 




▶ 데인 드한은 부모님이 허락하지 않아 메탈리카 음악을 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데렉 시엔프랜스 감독으로부터 메칼리카의 앨범을 받아 나중에는 ‘메탈리카 스루 더 네버’라는 메탈리카 음악과 관련된 영화에 출연합니다. 

 

 




▶ 영화 <플레이스 비욘드 더 파이즈> 오디션에서 원래 데인 드한의 배역은 쿠퍼의 아들인 AJ 역이었으나, 시나리오를 읽고 라이언 고슬링의 아들인 제이슨 역이 마음에 들어 오디션 테잎에 AJ가 아닌 제이슨 역을 연기한 녹화영상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후 테잎을 본 감독은 제이슨 역으로 데인 드한을 확정했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