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지에 필요한 평균 비용은?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평범한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지에 필요한 평균 비용은?

 

두바이에는 수많은 갑부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치타와 사자를 애완동물로 기르고 자신들의 전용기를 따로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두바이 여행을 다녀온 외국인이 한 영상을 공개했는데, 영상 속에는 두바이 마트 주차장에 주차되어있는 차들이 모두 ‘슈퍼카’라 자신의 차를 대기 어렵다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또한 두바이에 수십억 상당의 슈퍼카들이 도심 곳곳에 버려진 사연이 공개되면서 해외 네티즌들을 경악시켰고 관련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바이’와 두바이 남성이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는 믿기 힘든 7가지 사실들(영상)>


추천글: 브루나이의 왕자가 보여주는 슈퍼리치로서의 평범한 삶



“미국인의 72%는 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¼이 넘는 미국인들은 ‘평생’ 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부자 나라로 유명한 두바이도 ‘돈’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을까? 두바이는 국내 커뮤니티에서 한번 논란을 가져왔었습니다. 이유는 두바이는 ‘거지’도 돈을 많이 번다라는 농담 식의 내용이었는데, 놀라운건 실제로 두바이에서 구걸만으로 한 달 8,400만원의 고수익을 버는 ‘전문거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듯 두바이는 거지도 다른 나라의 직장인 보다 수익이 높아 ‘돈’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해외 전문가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돈’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전세계 어느 나라가 마찬가지입니다. 

 

 


한가지 예로 ‘돈’ 때문에 생을 잃어버린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IT기술자인 ‘로저’, 그리고 공연예술선생인 ‘라라’는 연평균 약 10만 달러의 연봉으로 두 자녀를 키우는 영국인 부부였습니다. 남들과 똑같은 삶을 즐기고 있던 그들에게는 재미로 ‘복권’을 사는 습관이 한가지 있었는데, 놀랍게도 이 부부에게 복권당첨이라는 어마어마한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부부는 가족들에게 이 사실을 숨기기로 하며 직장을 그만둔 순간부터 사치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아담한 집에서 평범한 생활을 하던 그들은 33,000달러를 지출하여 이사할 집으로 옮길 새 가구를 사들였고 리모델링 비용에 따로 30,000달러를 또다시 지출합니다. 복권 당첨 인터뷰에서 10일 이내에 여행을 다녀오겠다던 부부는 비행기 1등석과 최고급 호텔에 머물렀으며 여행기간 동안에만 2만 달러를 씁니다. 계속해서 남편 로저는 차량을 바꾸고 아내 라라는 명품 브랜드의 물품을 수집함과 아이들에게는 매년 26,500달러의 등록금을 내는 여학생 사립학교로 입학시켰습니다. 


추천글: 자수성가한 부자들이 보여주는 11가지 공통점과 부를 만든 숨겨진 3가지 비밀


그러나 부부의 사치생활을 ‘비극’으로 끝나게 됩니다. 비즈니스를 한 개쯤 소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 로저는 잉글랜드에 위치한 헤어샵에 엄청난 돈을 투자했습니다. 문제는 투자를 통한 수익은 얼마 내지 못해 월5,000달러의 손실이 발생했고 새로 이사한 곳은 보일러 화재가 나면서 그들은 결국 7개월에 160,000달러의 집을 빌려 잠시 거주해야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또 당첨금이 점점 바닥남과 동시에 둘의 사이는 급속도로 나빠졌으며, 결국 라라와 로저는 이혼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 부부의 이야기는 ‘돈이 제일 무섭다’, 그리고 ‘돈을 현명하게 쓰고 모으자'라는 것을 잘 알려주는 사례였습니다. 라라와 로저뿐만 아니라 로또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상자의 30%가 몇 년 후에 파산했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는 복권당첨 전보다 당첨된 후의 삶이 더 불행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돈이 있을 때는 가족, 친척과 연을 끓고 살다가 ‘돈’이 없어지면서 우울증과 같은 문제로 고통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로또 당첨으로 하루 아침에 막대한 부자가 된 것이 아닌, 실제 평범한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지에 필요한 평균 비용은 얼마나 될까?



Vanamee는 뉴욕시의 어마한 등록금을 자랑하는 사립 학교에 다니는 두 명의 아이들과 40대 가상 커플의 행복 수치를 추정하기 위해 전문가와 상의했습니다. 그들은 공원가Fifth Avenue 아파트에 거주하며 미술품과 사설 제트기를 가지고 주방장, 운전사, 가정부 등 직원들과 두 개의 별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아이가 상속 받을 수 있도록 2,500만달러를 배정합니다. 

 

 


Town & Country 보고서에 인용된 한 분석가는 ‘이 가상 커플이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1억9천만달러의 순자산을 필요로 할 것이다’ 라고 추정했습니다. 아래는 분석가가 소개한 예상 비용 중 일부입니다. 



부동산: 센트럴파크가 있는 5번가의 1,800만달러 아파트, 가구와 장식 인테리어 비용 200만달러, 주말 별장과 카리브 해의 휴양지로 2,000만 달러. 


교육: 사립 학교와 음악 수업, 스포츠, 해외 여행, 4년 아이비 리그 등록금을 포함한 아이 한 명당 170만달러. 


자선활동: 뉴욕 시립 박물관 이사회에 매년 25,000만원 기부, 자선 행사에 매년15,000달러 지원. 


직원: 운전사, 요리사, 가정부에게 연간 19만달러 지급. 


예술: 매년 각각 2천만~1억달러 상당의 작품 7~8개 수집. 



Kirshenbaum은 이 추정치에 대하여 ‘본인의 것이 아닌, 몇몇 억만 장자들로부터 나온 것’이라 말했고Weat.ngine은 미국 억만장자들의 0.09%가 돈을 위한 출발점이 1억 달러 이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추천글: 세계 자본의 절반을 가지고 있다는 희대의 갑부 괴물 '로스차일드 가문'의 7가지 은밀한 비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