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들 마저 알고싶어 한다는 자동차 버튼의 숨겨진 기능 Top9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택시기사들 마저 알고싶어 한다는 자동차 버튼의 숨겨진 기능 Top9

 

자동차 내부에는 많은 버튼들이 다양한 기능을 하지만  사용하지 않았던 한두개 정도의 버튼은 무슨 용도로 사용하는 것인지 몰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버튼 또한 운전자라면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하는 필수기능  하나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 두어 상황에 맞게  활용해야 합니다.


#1 외부공기유입 차단

 

 버튼의 그림만 보고 초보운전자의 경우는 유턴기능을 가지고 있는 버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하지만  버튼은 외부공기유입을 차단시켜주면서 실내에 있는 공기만을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는 보통 앞에 버스나 트럭디젤 차량이 있는 경우나 터널을 지날  사용해 매연이나 먼지가 가득한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사용합니다.

 


#2 다양한 기능


다양한 기능을 하는 옵션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이는 보통 차량에 있는 기능들에 편리성과 화려함을 더해주는 것으로 아래 영상을 통해 살펴볼  있습니다.

 

명품 자동차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초럭셔리 옵션’ 7가지(영상) >



#3 열선시트

 

 

 

사이드 브레이크 옆에 위치한 의자에 위를 가리키고 있는 화살표가 그려진 모양의 버튼은 열선시트로 버튼이 위치한 좌석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이는 자동차마다 차이가 있지만 불이 들어오는 램프 개수에 따라 따뜻해지는 위치 또한 변경됩니다 버튼의 그림을 보고 비상탈출 버튼이라고 생각한 사례도 있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4 김서림방지

 

 버튼의 경우는 초보운전자의 경우 기능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사각형 모양위에 화살표가 있는 REAR 버튼은  유리에  습기나 김서림을 제거해주며 부채꼴 모양 위에 화살표가 있는 FRONT 버튼은  유리에  습기나 김서림을 제거해줍니다비가 오는  혹은 습한 여름철 습한 날씨 등에  필요하며 유용하게 사용할  있는 기능입니다.



 

#5 미끄러짐 방지

 

 버튼은 시동을 켜는 동시에 자동으로 작동하며 차의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능을 해제해도 시동을 다시 켜게 되면 재작동하게 되지만 눈이나 비가 내려 길이 미끄러운 경우나 초보운전자인 경우라면 더욱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꿀팁으로 기름이 바닥났을  주유소까지 가는 것이 걱정이라면  버튼을 해제할 경우 기름을 조금 아낄  있습니다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기능을 하도록 두는 것이 좋다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A/C(Air Conditioning)

 

A/C(Air Conditioning)는 에어컨과 같이 찬바람이 나오는 기능을 하는 버튼이 아니라 공기조절과 냉난방장치 입니다하지만 간혹 히터를 틀었지만 찬바람이 나온다면  버튼이 눌린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7 핸들조절

 

운전시 불편함을 느끼거나 어깨 또는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이는 핸들 조절 레버를 이용해 핸들의 높낮이를 조절해주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도 있습니다핸들 조절 레버를 먼저 열어 밀거나 당기면 높낮이를 조절할  있습니다.

 


#8 스마트키 차량 이중주차

 

 

 

요즘은 버튼이나 스마트키 시동 시스템을 가진 차량이 많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시동을 끄면 기어가 주차(P)에서 중립(N)으로 놓을  없어 이중주차를   없게 됩니다하지만 SHIFT LOCK RELEASE 커버를 열어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기어를 당기게 되면 기어를 중립으로 놓을  있어 이중주추가 가능합니다.

 

 


#9 계기판 조명 밝기 조절

 

 버튼은 차종마다 그림과 모양의 차이가 있지만 전구나 불빛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으며 위로 올리고 내릴  있게 되어 있거나 버튼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무슨 기능을 하는지는  몰라도 이를 보면 무엇인가조절할  있는 기능을 한다는 것은 유추해낼  있습니다.


이것은 계기판과 대시보드스크린 등의 불빛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 버튼으로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불빛을 크게 신경 쓰지않고 처음 설정 그대로 두는 경우가 많지만  불빛을 조절하게 되면 야간 주행시나 어두운 곳에서 전방의 시야가 확실히 달라지는 것을 느낄  있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6)

  • 행인1
    2018.10.02 18:2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주윤발
    2018.10.02 20:1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gshhs
    2018.10.02 21:5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라벤더
    2018.10.02 22:0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어이가없다
    2018.10.03 06:3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뭔짓이냐?
    2018.10.03 12:2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