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이서들마저 부러워한다는 현재 순찰중인 '슈퍼 경찰차' TOP 7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카레이서들마저 부러워한다는 현재 순찰중인 '슈퍼 경찰차' TOP 7

 

액션영화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추격신은 세대를 초월하여 가장 사랑받는 신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한 장면, 악당들을 추격하며 공중으로 뛰어드는 자동차는 보는 이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습니다. 실제로  영화의 한 장면처럼 범죄자들이 경찰의 추적에서 절대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세계적인 슈퍼경찰차들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이 전설적인 슈퍼 경찰차들을 소개합니다. 


#1. 두바이의 경찰차 ‘MCLAREN MP4-12C’



멕라렌 최초의 양산차로 알려져 있고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당시 슈퍼카들과 차원이 다른 성능으로 사랑받았던 MCLAREN MP4-12C 입니다. 맥라렌은 두바이 경찰관들을 위한 슈퍼 경찰차를 출시했습니다. 스포츠카와 맞먹는 빠른 스피드에 이 차의 매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DIHEDRAL DOORS’라 불리는 문은 위와 앞쪽의 두 방향의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빠른 스피드를 낼 때 안정성을 더하여 준다고 하니 빠른 스피드와 안정성 그리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세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최고의 슈퍼 경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240마력에 F1 레이싱에서 사랑받았던 이 차를 모든 경찰들이 부럽네요. 

 

 


#2. 오스트리아의 경찰차 ‘PORSCHE 911 CARRERA’



누구나 한번쯤 가져보고 싶은 차 포르쉐는 스포츠카로 유명하죠. 4.6초안에 62 MPH에 도달이 가능하며 최고 속력 182MPH의 차. 또한 세계적인 레이싱 대회 ‘르망’에서 수없이 많은 우승을 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포르쉐의 대표 모델중 하나인 포르쉐 911 카레라 (PORSCHE 911 CARRERA )는 운동성능에 경제성까지 갖춘 뛰어난 차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오스트리아의 험악한 산길을 건너는 슈퍼경찰차로서의 위용이 느껴지시나요?


#3. 캘리포니아의 경찰픽업트럭 ’FORD F-150 POLICE RESPONDER’



FORD의  F-150모델은 미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 셀링카로 유명합니다.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이 차는 무려 375HP의 힘을 갖고 있습니다. 최초의 범죄자추격용 픽업트럭으로 거친 도로를 달리는 데 탁월할 뿐 아니라 경찰의 기동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각종 장치들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경찰들의 비상시의 업무에 필요한 경찰 오디오, 컴퓨터, 비상 응급장치등이 설치되어 있고 경찰관의 좌석인 앞좌석 의자 밑 쿠션은 슬림하게 특별제작되어 권총대를 비밀리에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앞좌석의 등받이는 체포된 범죄자들이 뒤에서 칼로 찌르는 경우를 대비하여 특별하게 제작이 되었다고 하니 진정한 의미의 슈퍼 경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이탈리아의 경찰차’LAMBORGHINI HURACAN LP-610-4 POLIZIA’



세계적인 차를 만드는 나라는 경찰차도 특별하다? 세계의 명차 중 하나인 람보르기니는 자국인 이탈리아 경찰에 가장 최신모델의 스포츠카를 기부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탄생한 람보르기니 슈퍼경찰차. 단 2.8초안에 시속60마일을 가뿐히 넘는다고 합니다. 슈퍼 경찰차로서의 특별함은 단지 속도에 그치지 않고 경찰 관련 전문 장치들이 굉장합니다. 특히 구급차를 능가하는 응급의료기구와 곧바로 수혈이나 이식을 할 수 있도록 생체기관들을 보관하는 전문 의료기기까지 갖추어져 있어 최첨단을 달리는 경찰차입니다.


# 5.캘리포니아의 경찰차 ‘FORD MUSTANG SALEEN’



경찰차는 경찰관의 업무상 아무리 무거운 장비들을 싣고 다녀도 경찰의 기동력에 영향을 주지 아야 합니다. 그만큼 자동차의 힘이 또한 중요하다는 얘기인데요. 전설적인 튜너인 스티브 살린(STEVE SALEEN)이 캘리포니의 경찰을 위해 머스탱의 괴력을 잘 살려 특별제작한 것으로 어떠한 것도 이 슈퍼 경찰차를 멈출 수 없습니다.


#6. UAE 아부다비의 경찰차 ‘BUGATTI VEYRON’

 

 



UAE는 가장 부자인 나라 중 하나로 Ferraris, Lamborghinis, Aston Martins and Bentleys 같은 세계적이 럭셔리 자동차들을 흔하게 볼 수 있는 나라입니다. 이러한 완벽한 성능을 자랑하는 차들을 경찰차가 추격하려면 이것들을 능가하는 경찰차이어야 한다는 얘기가 되죠. 그래서 아부다비 경찰차는 부가티 베이론 ( Bugatti Veyron)으로 단 2.6초만에 시속62마일을 넘는 믿을 수 없는 스피드를 자랑하는 슈퍼 경찰차입니다.


#7. 두바이 경찰차, ASTON MARTIN ONE-77



또 다시 두바이 입니다. 석유의 나라, 자동차의 나라 두바이. 많은 사람들이 슈퍼카를 몰고 다닌다는 이곳은 카레이서들이 정말로 부러워 마지 않는 모든 종류의 슈퍼카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최고속력 시속 220MPH에 3.5초안에 60MPH까지 도달이 가능한 슈퍼카로 자동차 애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차입니다. 하물며 경찰이 자동차 애호가들의 워너비 차인 애스턴 마틴을 몬다면 꽤 많은 사람들이 경찰이 되기 위해 노력할 지도 모르겠네요. 이 차의 가격은 대략 20억정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42대가 두바이에서 운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두바이 여행중 이런 경찰차를 볼 행운이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