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병기급 육체 소유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역대급 몸매와 이를 위한 그만의 5가지 관리법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최종병기급 육체 소유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역대급 몸매와 이를 위한 그만의 5가지 관리법

 

# 최고의 스포츠 스타 크리스티아 호날두

 

올해로 33살이 된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어린 나이에 멘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스카웃 되어 28살의 나이에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축구선수로 꼽히며 많은 남성들의 워너비자 여성들의 마음 또한 사로잡았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였던 그는 8000만 파운드의 이적료에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하면서 무려 다섯차례나 발롱도르 트로피를 수상해 팀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선수로 자리잡았고 세계에서 몸값이 가장 비싼 선수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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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레알마드리드와의 재계약으로 약 407억원의 연봉을 받는 등 최고의 대우를 받고 있으며 은퇴 이후를 대비해 2015년 호텔 사업에 4천만달러의 투자와 약 2천만 달러의 뉴옥 트럼프타워 아파트를 사는 등 엄청난 재산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기부활동 1위 스포츠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몸에 문신이 없기로도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문신을 하게 되면 6개월에서 1년간 헌혈을 할 수 없기 때문인 것으로 주기적으로 해온 헌혈로 인해 그의 팔뚝에는 문신대신 헌혈자국이 선명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자신을 롤모델로 삼는 이들을 위해서라도 선행을 멈출 수 없다는 그는 스포츠스타 중 기부활동 1위로 알려져 있을 만큼 헌혈 뿐만 아니라 소말리아에 약328, 팔레스타인 아이들에게 약 21, 네팔 지진 피해자들에게 약 86억원을 기부하는 등 수많은 선행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며 뛰어난 축구실력 뿐만 아니라 따뜻하고 선한 인성 또한 보여주고 있습니다.

 

 


 

# 역대급 몸매의 소유자

 

거적대기 하나만 걸쳐도 빛이 난다는 스팩의 소유자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잘생긴 얼굴과 훤칠한 키 그리고 탄탄한 몸매를 가지고 있어 스포츠계를 넘어서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방이 거의 없고 초콜릿 복근을 자랑하는 완벽한 근육질 몸매는 우월한 피지컬을 자랑하며 그에게 최고의 명성과 몸값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하지만 초창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몸매는 지금처럼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호리호리한 몸매를 가지고 있어 상대선수와 부딪히기만 하면 넘어져 할리우드 액션 전문 선수라는 얘기도 많이 듣곤 했지만 엄청난 연습과 노력으로 지금의 몸매가 완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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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만의 5가지 관리법

 

그는 자신의 몸매를 완성하는데 일조한 자신만의 관리법을 소개 했습니다. 또한 몸을 단련하는 만큼 마음을 단련하며 평온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항상 좋은 음악과 함께 하기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1. 저지방 식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체지방은 10%미만으로 선명한 복근을 자랑하는데 이는 술을 마시지 않고 지방이 함유된 정크푸드를 되도록 피하는 식습관으로 체지방량을 낮췄다고 밝혔으며 반대로 체지방량을 늘려야 할 때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식품 대신 탄수화물을 포함한 샐러드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2. 충분한 단백질 섭취

단백질은 운동으로 인한 혈관 손상을 치료하고 에너지와 근육의 생성을 최적화해 민첩항과 융통성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크리스티아 호날두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스포츠활동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흡수량을 늘리기 위해 단백질 식품인 닭 가슴살과 생선 등의 식품을 섭취하고 이외에도 보충제를 따로 섭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 틈틈히 운동하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정기 축구 훈련을 일주일에 5번 정도 받는데 훈련 시작 전 몇 분간 운동장을 돌며 워밍업을 합니다. 또한 에어로빅과 같은 체조를 반복하는 유산소 운동인 카디오 운동을 하는데 이는으로 하루 10정도로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평소에는 수영을 즐겨하며 일주일에 2-3회 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데 이중에서도 스쿼트는 틈틈히 가장 많이 하는 운동으로 힘과 유연성을 기르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스쿼트 방법은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체비만인 사람도 골반과 11자 다리라인을 살려주는 스쿼트 방법(영상) >


 

4. 목표

일주일에 5번 한번에 3-5시간 정도의 훈련을 받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최적의 지구력을 가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물론 시합 전략에 따라 조금씩 훈련이 달라지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균형감각을 키우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탄탄한 코어를 만드는 것을 포함한 운동을 합니다.

 

 


 

5. 휴식

대부분의 선수들은 훈련이 끝나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유흥을 즐기기 위해 중심가로 나가지만 자신은 술꾼은 아니라고 공개적으로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하며 이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고 합니다. 이는 그가 꾸준하게 훌륭한 선수로 활동할 수 있는 이유라고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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