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중에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알게되는 예상외의 진실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주행중에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알게되는 예상외의 진실

 

운전을 하다가 문득 주행 중에 스타트 버튼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하는 궁금증을 가질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행동은 운전 중에 우리가 알 수 없는 위험을 초래할 수 있어 시도조차 못하게 만듭니다. 궁금증 해결을 위해 한번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 ‘느린 속도’로 주행 중


 시속 30km로 주행을 하다가 스타트 버튼을 한번 눌러봅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고 계속 주행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3초이상 스타트 버튼을 눌러봅니다. 어떻게 될까요? 놀랍게도 주행중이던 차가 멈춰서면서 모든 작동이 멈춥니다.

 

 


# ‘고속도로’에서 스타트 버튼을 누른다면?




고속도로에서는 최저속도 시속 50km입니다.그럼 50km이상일때 스타트 버튼을 누른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시속80km로 주행 중에 스타트 버튼을 한번 눌러보면 역시 위와 같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럼 동일하게 스타트 버튼을 3초 이상 누른다면 어떤일이 생겼을 까요? 놀랍게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주행 룰을 따르지 않는다고 주의하라는 ‘warning message’메시지가 뜹니다. 차가 멈추지 않는 이유는  차의 프로그램 상 일정속도 이상에서 운전자의 차와 주변의 차에게 위험을 초래하지 않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 실제로 주행 중에 차가 멈췄다?

실제로 차가 멈췄다면 정말 난감합니다. 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이때는 급하게 스타트 버튼을 먼저 누르지 않고 침착하게 다음 룰을 따르라고 전문가들은 권합니다.

1. 변속기를  N모드 (중립)에 놓습니다.


2. 침착하게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누릅니다.

 

 



3. 1번과 2번을 해도 작동되지 않는다면 가속페달을 눌렀다 뗏다를 반복합니다.


위의 방법에도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가를 불러야 하는 상황이니 start/stop 버튼을 5초간 꾹 눌러 완전히 작동기계가 멈추게 한 뒤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2)

  • ㅠㅠ
    2018.10.23 21:06 신고

    일단 비상등부터, 그리고 주행중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한 번만 밟힙니다. 뒤따르는 차가 없다면 한 번에 제대로 밟아서 멈춰줘야 합니다. 고속주행중이라면 전복의 위험이 있으니 펜스쪽에 붙여서 브레이크를 적당히 밟아주고 속도가 줄어가면 N이나 P에 기어를 두고 시동을 걸어야 합니다.

  • 아임
    2018.10.24 09:43 신고

    차는 생각보다 첨단 전자 장치가 많이 들어간 생산품이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