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토마 '김세정' 근육이 놀라울 수 밖에 없는 이유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적토마 '김세정' 근육이 놀라울 수 밖에 없는 이유

 

지난 3월 SBS 예능 <정글의 법칙 in 수마트라 편>에서 남다른 체력으로 ‘정글이 찾던 인재상’에 등극한 김세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걸그룹 구구단 멤버 김세정은 평소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놀라운 체력과 근육을 보여주며 출연진들을 감탄시켰는데, 이날도 역시 김세정은 김병만과 등산에 오르면서 다른 멤버들에 비해 거뜬한 모습을 보이며 남다른 체력을 과시했습니다. 이어 김세정은 제작진들에게 “제가 원래 여자에 비해 근육이 좀 남다르다”며 “고등학교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이 있는데, 인덕고 적토마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추천글: 여성의 '포니테일' 머리 스타일이 남성들을 유혹할 수 밖에 없는 그럴듯한 이유



# 예능에서 보여준 ‘힘세정’


김세정은 <정글의 법칙>뿐만 아니라 지금껏 많은 예능에 출연하면서 실제 적토마 같은 기운과 열정을 발휘했으며, 김세정의 활약은 아래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 KBS 2TV ‘어서옵SHOW’


<어서옵SHOW>는 당시 ‘김종국 맞춤 결혼식’이란 주제로 방송이 꾸며졌고 이날 김세정은 웨딩드레스를 입고도 박지윤과의 줄다리기에서 10초만에 승리를 거두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는 줄다리기 도중 김세정의 등근육을 비쳐졌는데, 이 장면이 나간 이후 김세정은 ‘김세정 근육’, ‘김세정 등근육’으로 한동안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 주간 아이돌


김세정은 <주간 아이돌>에 출연하여 “데프콘을 업어보고 싶다”고 말하며, 실제로 데프콘을 업는데 성공한 것은 물론 데프콘을 업은 상태에서 스튜디오를 걸어 다니기까지 해 ‘힘세정’으로 떠오른 바 있습니다. 이후 김세정은 걸스데이 혜리에 이어 데프콘을 업은 여자 아이돌로 이슈가 되었고, 한 인터뷰에서 “데프콘 씨를 업은 적이 있다고 들었다”라는 아나운서의 말에 “데프콘 씨를 업어보고 싶었다. 업어봤는데 생각보다 쉬웠다”고 전하며 출연진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아육대)


김세정은 아육대에서도 뛰어난 달리기 실력을 자랑했습니다. 학창시절 육산선수로 뛴 이력이 있는 기세정은 여자 달리기 경기에 앞서 기대주로 꼽혔고, 시작과 동시에 빠른 스피드를 보이며 여유롭게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추천글: 레이첼 맥아담스가 섹시스타에서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배우가 된 놀라운 이유



▶ SBS ‘주먹 쥐고 뱃고동’


<주먹쥐고 뱃고동>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편에서 김세정을 포함한 멤버들은 팀을 나누기 위해 팔씨름 대결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세정은 경수진과 맞붙게 되었고 김세정이 자리에 앉자 김병만은 “벌써 자세가 나온다”고 승리를 예상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세정은 김병만의 예상대로 경기가 시작됨과 동시에 순식간에 승리를 거두어 멤버들은 김세정의 놀라운 힘에 감탄을 보냈습니다. 



이렇듯 김세정은 평소 ‘힘세정’이라는 별명에 맞게 체력 관련 게임에서 연이어 승리를 거두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때문에 팬들은 방송에서 김세정의 근육을 볼 때마다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데, 한가지 흥미로운 질문이 있다면 팬들이 김세정의 근육에 놀라는 이유는 '단순히 힘이 세서 일까?’라는 것입니다. 




# 남자에 비해 어려운 ‘근육량 늘리기’ 


김세정이 대단하다고 생각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끈기’입니다.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여자는 남자에 비해 근육량을 늘리기가 비교적 어려운 편으로, 김세정과 같이 날씬한데 근육이 있는 탄탄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 보충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필요로 합니다. 


추천글: 최강의 완전체 파이터 '파퀴아오'의 엄청난 규모의 재산과 국민영웅이 된 특별한 비결


그러나 운동 및 다이어트를 시도해본 사람이라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남성에 비해 근육을 크고 강하게 만드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1/10 밖에 분비되지 않아 수치상으로 볼 때 여성은 남성보다 10배 더 운동해야 하는데, 김세정의 남다른 근육과 체력은 꾸준한 운동 및 노력에서 나온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은 김세정 외에도 탄탄한 몸매로 사랑 받는 ‘설현’이 자주 한다는 운동법입니다. 골반과 다리라인을 잡아주는데 최고인 운동 ‘스쿼트’는 설현도 효과를 봤다고 하는데, 운동법은 스쿼트 방법은 아래 영상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하체 비만인 사람도 골반과 11자 다리라인을 살려주는 스쿼트 방법(영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