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예상외 버튼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자동차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예상외 버튼

 

이제 전국에 미세먼지 주의보가 뜨는 것을 보는 건 일상생활중 하나가 된 거 같습니다. 아무리 생활가운데 흔히 보게 되는 거라도 건강에 심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절대로 쉽게 생각하면 안되죠. 최근에 이런 이유로 기능성 마스크가 불티나게 팔리게 되고 있고 우리나라의 기능성 마스크의 좋은 평판때문에 대기 오염으로 고통 받는 해외에서도 우리 상품을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마스크를 착용하는 건 대기 오염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주는 한 방법이 되기는 하지만 자동차를 타는 순간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착용을 풀기 때문에 더이상 효과적이지 않죠. 그러나 자동차 내부의 미세먼지 역시 똑같이 우리몸에 위해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자동차의 미세먼지 지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을 사용하는 건 그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오염지수를 낮추는 단순 기능

 

 



미국의 한 전문가 집단은 미세먼지 농도가 단순히 에어컨 기능을 통해서 낮춰질 수 있다고 알렸습니다. 이 전문가들은 이를 테스트 해보기 위해 직접 자동차 내부에 실내오염 측정기를 설치하여 에어컨을 킨 상태와 끈 상태에서의 오염지수를 측정해보았죠. 그리고 일정 기간동안의 테스트 후 에어컨을 켜 두면 실내 공기 오염지수가 약 30%정도 감소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발표했습니다. 


# 오염지수가 낮아지게 된 이유


에어컨은 외부 공기를 팬을 통해 들여오는데 이때 들여오는 공기들은 증발기를 통과하면서 온도가 내려가게 되고 이 낮은 온도들이 오염물질들이 서로 붙어버리게 만듭니다. 이런 이유로 에어컨을 키고 운전하게 되면 오염물질들이 통풍구나 필터쪽에 있기 때문에 내부 공기가 바깥 공기보다 좀 더 농도가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 내부 순환 버튼과 필터


위에서 언급했듯이 에어컨을 키면 오염물질이 서로 붙게되어 통풍구나 필터쪽에 있게 되는데 이로 인해 필터가 오염이 되게 됩니다. 따라서 오염된 필터를 교체해주면 오염지수를 더 떨어뜨려 주게 되죠. 



필터 교체후 내부 순환 버튼을 눌러 에어컨을 켜주면 실내 미세먼지 농도는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한 전문가는 이렇게 테스트를 했을 때 지수가 10이하까지 떨어지는 것을 경험했다고 알렸는데 이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미세먼지 농도를 꽤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이니 건강을 위해서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보너스 - 실내 스팀



미세먼지가 많은 날 드라이브를 한 경우에는 실내 스팀 청소가 오염지수를 떨어뜨려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가 어느정도 사라지면 스팀청소를 한번 씩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1

  • ㄹㄹㄹ
    2018.11.07 17:2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