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55억뷰를 넘긴 라틴팝 '데스파시토' 흥행에 숨겨진 은밀한 비밀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유튜브 55억뷰를 넘긴 라틴팝 '데스파시토' 흥행에 숨겨진 은밀한 비밀

 

지난해 1월 발매한 이후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남미 라틴팝 ‘데스파시토’가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싸이 ’강남 스타일’과 위즈칼리파 ‘See you again’을 제치고 1위를 탈환했고 이제 기록적인 유튜브 55억뷰를 넘기며 기록 대행진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흥행하는 이유는 뭘까요? 무엇이 전세계적으로 이 라틴팝에 그토록 열광하게 하는지 그 비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 금지곡으로 지정된 이유


이 곡의 중독적 리듬과 함께 이 곡의 가사는 한구절 씩 읽어나갈 때마다 선정적인 장면이 머리 속에 상상이 될 만큼 감각적이고 자극적입니다.  이 외설적인 가사로 이슬람 국가중 한 나라인 말레이시아는 자국에서 이 곡을 금지시켰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일부 이슬람교 단체에서는 아이들이 가사 내용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채 가사를 따라 부르고 있는 것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습니다.


이 가사가 어떻길래 이러한 논란에 휩싸인 건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데스파시토’ 가사 중 일부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

Despacito 

천천히 

Quiero desnudarte a besos despacito  

내 키스로 천천히 너의 옷을 벗기고 싶어 

Firmo en las paredes de tu laberinto  

네 미로의 벽에 서명을 하고 

Y hacer de tu cuerpo todo un manuscrito  

네 몸 전체를 원고로 만들지 

(Sube, sube, sube Sube, sube)  

(소리키워 소리키워 소리키워) 

 ==============================================================

 

 



#2. 숨막히는 그녀는?


뮤직비디오 ‘데스파시토’ 유투브 기록을 계속해서 경신하게 큰 이유중 하나는 뮤직비디오를 볼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중독성 강한 음악 외에도 시선을 사로잡는 그 어떤 것이 있는데 바로 뮤직비디오의 여주인공 술레이카 리베라입니다. 그녀는 이 곡의 가수 루이스 폰시와 같은 푸에르토리코 사람으로 2006 미스 유니버스 대회 출신의 굉장한 미녀입니다. 남미에서 모델로서 유명한 그녀로 인해 이 노래는 대중에게 더 빨리 알려지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아름답고 섹시한 외모로 사람들에게 매력을 어필하며 남미 특유의 자유분방한 라틴적인 분위기와 함께 등장하는 장면은 섹시한 그녀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3. 메시, 알베스, 비버?


이 곡은 많은 스타들의 사랑을 받으며 스포츠 및 연예계 스타들의 SNS에 오르고 리메이크 되면서 더 크게 사랑받게 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 다니엘 알베스 등이 이 곡에 대한 애정을 SNS에 드러내었으며 수많은 팬을 거느린 세계 팝스타 저스틴 비버도 이 곡을 리메이크해서 부르면서 ‘데스파시토’는 한층 더 큰 인기를 끌게 되었죠. 


그러나 이 곡의 흥행의 가장 큰 요인은  한번 들으면 머리 속에서 잊혀질 수 없는 중독성 끝판왕의 멜로디 그 자체가 아닐까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