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축구와 주식투자의 6가지 공통점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월드컵 축구와 주식투자의 6가지 공통점

 

최근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키워드가 있다면 ‘월드컵’과 ‘주식투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되면서 세계적인 축제인 월드컵에 전 세계 축구팬들이 열광하고 있는데, 주식투자 역시 인기가 나날이 급증하면서 최근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주식투자로 수익을 내는 스타들이 이슈가 되고 있다 합니다. 


추천글: 슈퍼리치들이 미술재테크에 빠지게 된 궁극적 이유


주식투자로 성과를 낸 연예인은 이유비, 고현정 등이 있으며 반대로 주식투자로 실패한 연예인은 정용화, 이효리 등의 스타가 언급되었습니다. 특히 이효리는 한 인터뷰를 통해 “주식 투자도 한번 해봤는데 큰 손실을 본 적이 있다. 예전에 부모님이 주식은 하지 말라고 했다”고 고백하며 주식투자 실패에도 돈 걱정은 안하고 산다며 이효리 수입이 덩달아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효리 수입고백으로 알아보는 그의 재산규모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효리의 수입고백으로 알아보는 놀라운 재산 규모와 소유 차량 변천사(영상)>


그래서 오늘은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키워드인 ‘월드컵’과 ‘주식투자’의 공통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월드컵 축구와 주식투자의 6가지 공통점


▶ 1. 


사람들은 주식투자에는 ‘인기주’에만, 월드컵은 축구는 ‘대표팀’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기주는 다른 주식들보다 앞서서 가격이 오르는 주식으로 주식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주식을 말하는데, 실제로 장세의 흐름에 따라 인기주에 집착하게 되면 정작 뒤에서 치고 올라올 가능성이 높은 가치주들을 놓쳐버립니다. 이는 축구도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드컵 경기와 경기에 출전하는 대표팀 선수들에게만 관심을 갖지 K리그, 유소년축구 등의 축구팀에는 그다지 큰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 2. 


오래 전부터 한국축구는 ‘문전처리 미숙’으로 지적 받아왔습니다. 동료에게 패스하고 골을 넣어야 하는데 문전에서 아무리 많은 공격을 했더라도 골을 넣지 못한다면, 주요 부분만 아쉬워하고 골을 넣기 위한 노력의 과정은 무의미해져 버립니다. 주식투자의 경우도 같습니다. 중요한 판단을 내려야 할 순간에 매도매수 타이밍이 맞지 않는다면 아무리 괜찮은 종목을 선택했더라도 그 동안의 노력이 무의미해져 버립니다. 


추천글: 월드컵 역사상 최악이라고 언급되었던 9가지 순간들



▶ 3. 


축구와 주식에도 ‘슬럼프’가 찾아옵니다. 유명 축구선수들 역시 그 선수가 정상의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노력과 부상, 적응 실패, 팬들의 야유 등으로 극심한 슬럼프에 겪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팀의 성공을 위한 감독 경질 및 개인의 노력과 결단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주식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에는 주가 조정흐름이 존재하는데, 이 기간에 주식 급등에 대한 생각으로 종목을 유지할 것인지, 아니면 과감히 던질 것인지에 대한 슬럼프에 빠지게 됩니다. 주식 역시 노력과 결단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4. 


축구와 주식투자에는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먼저 주식투자의 경우 업종별, 종목별로 적절히 매매하는 기법을 필요로 하며 이는 주식의 급등락에 대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쉽게 휘둘리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내게끔 도와줍니다. 축구 역시 각 포지션별로 팀에 맞는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선수들의 역할이 정확히 정해진다면 수행이 비교적 수월해지고 뿐만 아니라 즐기는 플레이와 승리를 가져오면서 비로소 팀의 전술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5. 


축구는 ‘기본기’ 주식투자 역시 ‘정보’가 있어야 위험이 줄고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확률이 높습니다. 축구는 ‘기본기가 축구의 모든 것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전술적 움직임에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며 주식투자를 하는 것도 매수 전 사전에 많은 공부를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글: 20대와 30대가 부자가 되기위해 알아둬야 하는 7가지 팁



▶ 6.  


축구와 주식투자는 주변의 ‘상황’, 그리고 ‘여건’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투자는 가장 주목 받는 한 가지 지표에 집착하게 되면 손실을 볼 가능성기 때문에 중첩된 지표만 참고하더라도 주식투자로 인한 손실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축구팀이 승리를 얻기 위해서는 선수들의 단합이 가장 중요한데, 아무리 훌륭한 선수들이 많다고 해도 팀에 단합을 깨뜨리는 선수가 한 명 들어있다면 승리할 가능성을 크게 낮추어 버립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