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의 삶이 과연 행복하기만 할까?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슈퍼리치의 삶이 과연 행복하기만 할까?

 

대다수의 사람들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꼽는 것은 많은 돈을 버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많은 돈을 벌어 일명 슈퍼리치 라고 불리우는 사람들이 과연 행복하기만 할까요?


추천글 - 브루나이의 왕자가 보여주는 슈퍼리치로서의 평범한 삶

 

많은 이들의 부러움의 대상인 수십억, 수백억의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슈퍼리치들은 물론 더 많은 것을 누릴 수 있기에 더 큰 행복감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기본적으로 인간은 더 좋은 것 더 많은 것을 원하기에 그들 또한 더 큰 재산을 원하는 마음은 같을 것이며 나름대로의 고충 또한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슈퍼리치의 삶의 장점과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슈퍼리치의 이점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는 많은 이들은 모두 부자가 되길 원하며 물론 부자가 된다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일 것입니다. 먼저 보통사람들은 어떤 물건을 구입할 때 이 물건의 가격은 얼마인지  세일기간은 언제인지 여러가지를 따져보고 저렴하며 질이 좋은 물건을 원합니다. 반면 슈퍼리치라 하면 필요한 물건 혹은 원하는 물건이 있을 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망설임 없이 구입할 것입니다.

 

 

 

또한 매일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것이며 운전기사와 가정부를 고용하고자신의 전용기를 이용하는 등 많은 것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교수나 정치인 연예인 등 세계의 여러 유명인들과 만남을 갖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멋진 친구들과 인연을 맺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 만족감

 

슈퍼리치라고 해서 모든 것을 다 갖는 것은 아닙니다. 인간은 항상 더 많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것을 가졌다고 해도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많은 것을 원하며 계속해서 쌓아가려 합니다. 하지만 물질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풍성한 사람이 하지만 모든 것을 다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 직면할 수 밖에 없는 5가지 불편한 진실

 

과거에는 마을에 어려운 일이 생기거나 가뭄 혹은 장마가 발생하면 마을에서 가장 부유한자가 곳간을 열어 먹을 것을 나눠주고 여러가지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고인 물은 썩는 것과 같이 부 또한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어렵고 힘든 이들을 돕는 기부자들 중 부자가 아닌 자신 또한 가난하고 힘든 사람인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슈퍼리치가 가질 수 있는 것을 모두 가질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하면 함께 나누고 나눌수록 비워지는 것이 아닌 마음이 채워지는 삶을 사는 자는 진짜 슈퍼리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슈퍼리치로 불리우는 래퍼 박재범과 같은 삶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는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박재범의 놀라운 규모의 재산과 잘 알려지지 않은 스웩 넘치는 미담 (영상) >

 


# 목적이 아닌 수단

 

돈을 많이 벌게 되면 사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들을 모두 갖게 되지만 모든 것을 가진 뒤엔 무엇인가 새로운 것들을 하고싶은 욕구가 생겨날 것입니다. 하지만 돈은 목적이 아닌 수단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하며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에서는 이에 대한 이유를 여실없이 보여줍니다.

 

이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돈이 많으면 얼마나 편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 또한 많은 부를 축적하고 나면 돈을 엉뚱한 방향으로 사용해 방탄한 삶을 살아가기도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증권거래사가 되었던 주인공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면서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되었고 집도 차도 바꾸며 호화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또한 늘 곁에서 함께 해줬던 조강지처를 배신하고 파티에서 만나 눈이 맞은 여성과 불륜을 저지르고 새 가정을 꾸리는데 이후 주위에 제대로 된 사람이 하나 없으며 매일 마약 없은 삶을 살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 고독함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슈퍼리치가 된다면 여러 유명인사들이나 멋진 친구들과 만남을 갖고 인연을 맺을 수 있어 인맥이 넓다고 할 수 있지만 반대로 무언가를 얻기 위해 접근하는 이들이 많을 뿐 의외로 친구는 많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지만 슈퍼리치는 대부분 가치관이 맞는 사람의 폭이 좁은 편이고 조건없이 다가오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 또한 대통령이 되고 백악관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친구가 없다고 털어놓기도 했으며 돈이 많아 유명한 사람들은 타겟이 되기 일수라는 말이 있습니다.

 

부자가 된 이후 당신에게 접근하는 사람들은 당신에게 무언가를 계속해서 요구하고 얻어내려 할 수 있으며 부유한 당신을 질투하기도 하고 연락이 끊겼던 친구가 집세를 부탁하기도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고독은 슈퍼리치가 되기 위한 조건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부자가 된다는 것은 당신을 고독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글 - 평범한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지에 필요한 평균 비용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