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데 장애물은 사실 '돈'이다.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부자가 되는데 장애물은 사실 '돈'이다.

 

# 우리는 항상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우리는 항상 부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유는 부자들은 돈을 많이 벌고 고층건물에 살면서 자동차, 액세서리 등 원하는 물건을 구입하며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자 역시 NBA스타 르브론 제임스를 보고 굉장한 노력 끝에 풍요로운 삶을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할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미국프로농구 스타로 NBA 고소득자 랭킹 및 포브스가 선정한 2016년 전세계 가장 많은 수입을 낸 선수이기에 엄청난 재산을 자랑합니다. 지난해 ‘DM 사건’으로 화제가 된 르브론 제인스의 재산 정도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부남 르브론 제임스의 5천억 재산이 비키니 모델과의 불륜에 미친 영향(영상)>


추천글: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 직면할 수 밖에 없는 5가지 불편한 진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들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돈 걱정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나에게 당장 돈이 있고 남들이 바라는 부유한 생활을 누리고 싶다면 더 큰집, 고급자동차, 액세서리, 좋은 학교 등 부유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합니다. 

 

 





# 부자가 되는데 장애물은 사실 ‘돈’이다? 


우리가 부자가 되길 원한다면 그것들을 유지하는데 드는 일상적인 비용은 정말로 증가할 것입니다. 부유한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유지 비용은 다음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정부에 나가는 ‘돈’


가정부 서비스가 사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일하느라 바쁜 와중에 큰 집을 청소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업무를 해야 하는데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학교에서 돌아올 때, 아이가 집에 혼자 있을 때 안전하게 보호해줄 가정부가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가정부 직원을 찾아주는 단체인 ‘Quintessentially People’에 따르면, 매주마다 집에 하루 몇 시간 가정부를 두면 연간20,000달러 이상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또한 매주 정원을 가꿔주는 정원사를 위해 몇 천 달러도 추가됩니다. 플로리다주의 팜 비치에 있는 조경가 키스 윌리엄스(Keith Williams)는 CNNMoney와의 인터뷰에서 “5에이커에서 3에이커의 야드에 대한 표준 조경 유지 보수 비용은 한 달에 1,500달러에서 3,000달러에 이른다고 말했습니다. 


추천글: 평범한 부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지에 필요한 평균 비용은?



▶ 학교에 나가는 ‘돈’


많은 부유한 가정에서는 더 작은 학급에서 올림픽 규모의 수영장, 그리고 중국어를 구사하는 고등교육을 받은 교사들이 있는 사립 학교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학급으로 나뉘어져 더 제한되어있는 공립 학교로 아이를 보내는 것을 포기하는데, 그러나 국립 교육 통계 센터(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에 따르면 전국 사립학교 수업료는 1만 1천 달러 가량으로 꽤 많은 돈이 든다고 합니다. 


맨해튼 사립 학교 관리자인 아만다는 뉴욕과 같은 고가의 지역에서는 연간 1인당 드는 비용이 최대 4,000달러 정도라고 합니다. 




▶ 유지에 들어가는 ‘돈’


유지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불을 키고 물을 사용하기 위해 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큰 집에 살고 있는 부유한 사람들은 더 많은 방에 불을 켜야 하고 난방은 계속 돌아가야 합니다. 뉴욕시의 유명한 주택가인 소냐 모건은 뉴욕 어퍼 사이드에 있는 4,800평방 피트 규모의 타운 하우스를 위해 매달 공공 요금으로 1,400달러를 지불한다고 말했습니다. 




▶ 자동차에 들어가는 ‘돈’


대부분의 부유한 사람들은 좋은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에 흥미를 느낍니다. 하지만 나에게 당장 고급차가 주어진다면 프리미엄 가스, 수리, 그리고 유지 보스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USNewsandWorldReport의 추정에 따르면, 단지 자동차 서비스를 받는 것만으로도 메르세데스S클래스는 400달러, 그리고 혼다Civic는 60달러가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개인 비서, 비행기, 요트 등 슈퍼리치들은 자신의 부유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연간 엄청난 돈을 지불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부자가 되는데 장애물은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엘 마틴은 “우리가 ‘돈 관리’라는 장애물을 뛰어넘어야 비로소 부자가 되는 길이 서서히 나타난다”고 말합니다. 


추천글: 슈퍼리치의 삶이 과연 행복하기만 할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