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병대도 인정한 우리나라 해병대의 극한 전투력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미해병대도 인정한 우리나라 해병대의 극한 전투력

 

각국의 뛰어나다는 해병대 중에서도 미 해병대는 세계 최강의 군사력과 무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런 악명 높은 미 해병대가 한국 해병대의 전투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다 합니다. 그렇다면 미 해병대는 어떤 부분에서 한국 해병대의 전투력이 뛰어나다고 평가한 것일까요? 


# 혹독하기로 명성 높은 미 해병대


‘세계 최강의 미 해병대’ 미 해병대는 독립전쟁을 시작으로 뛰어난 작전과 전투력을 보이면서 명성을 쌓아 올렸습니다. 그들은 182,000여명의 현역과 38,000명이 넘는 상비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대전 당시 독일군이 유럽 전선에 참전한 미 해병대를 ‘악마의 개(Devil Dogs)’라고 부를 정도로 전투력이 상당했다 합니다. 


미 해병대는 신병훈련 때부터 혹독하기로 유명합니다. 미국은 해마다 약 3만명 이상의 해병대 신병이 훈련소로 입소하게 되는데 신병들은 샌디에이고에 위치해 있는 캠프 펜들턴과 패리스 아일랜드 해병대 신병훈련소 두 곳으로 나누어져 훈련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이 두 훈련소 모두 높은 훈련강도를 가지고 있어 신병 탈락률만 1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 해병대의 신병 훈련은 미군 중에서도 가장 긴 13주라는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련소로 입소한 신병들에게는 각종 체력측정이 기다리고 있는데 반 윗몸일으키기 45회, 턱걸이 3회를 2분 안으로 성공해야 하며, 1.5마일을 13분 30초 안으로 완주해야 합니다. 그 후에 본격적인 기초 군사훈련에 들어가게 됩니다. 

기초군사훈련에 돌입한 신병들은 1~4주동안 해병대의 정신, 행동에 대한 교육, 그리고 화생방과 높은 강도의 훈련을 받습니다. 그리고 5~8주동안은 야외 및 사격 훈련이 실시됩니다. 이들의 야외 훈련은 지옥이라 불릴 만큼 힘들고 빡세며 사격훈련은 200야드, 300야드, 400야드 식으로 위치해 있는 목표물을 명중시키면 점수로 합격여부가 결정됩니다. 9~12주동안은 위장전술 및 독도법, 지형 항법 등을 배우고 혹독한 야전훈련 및 체력시험이 이루어집니다. 그 후 13주부터 48일 행군과 계속되는 극한 훈련을 받게 되는데 13주의 훈련기간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비로소 해병대 뱃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 해병대의 전투력을 높이 평가한 미 해병대


이렇게 혹독한 훈련과 전투력을 자랑하며 세계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미 해병대는 현재 한국 해병대 전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미 해병대가 이라크전, 베트남전에 참전한 한국 해병대의 실력을 평가한 것입니다. 




‘한국 해병대의 실력은 세계 제 2위다. 한국 사람들은 한국군의 실력을 상당히 낮추어 보는데 외국에서는 한국 해병대의 실력을 존경하고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유능한 한국 해병대는 빨리 성장하고 있다 이 점이 미국 해병대가 한국 해병대를 좋아하는 이유다.


미국의 관점에서 볼 때 외국군대는 늘 별 볼일 없다고 생각되지만, 한국 해병대만은 예외적으로 미국 해병대 마음 속에 깊은 감동을 주었다. 미국 해병대를 제외한다면 상륙공격의 함정과 대규모 해병대를 유지할 수 있는 나라는 한국뿐이다. 한국 해병대는 다른 해병대가 얻지 못하고 앞으로도 갖지 못할 그 어떤 독종이 있다’

# 한국 해병대의 위엄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한국 해병대는 현재 영국 해병대와 공동2위를 달리며 그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들의 전투력은 이라크전과 베트남전에서 크게 증명해 보였으며, 한 미국기자는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 해병대가 북한군을 물론이고 미 해병대도 놀라게 만든 ‘도솔산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 미 해병대가 해내지 못한 일을 한국 해병대가 해내었다며 귀신 잡는 해병대, 무적 해병대 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강인한 전투력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해병대는 베트콩들마저도 벌벌 떨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당시 베트남 전에 한국 해병대와 같이 참전했던 미 해병대원이 말하길 ‘베트콩이 공격하면 한국 해병대는 밤 낯 없이 그들을 찾아 다니며 반격했었다’ 이뿐만 아니라 100%승리의 확신이 없는 한 한국군에게 먼저 접근하지 말라는 호치민의 지시가 내려질 정도로 한국 해병대는 짜빈통전투에서 10배가 넘는 적군을 1개의 중대만으로 무찔러 전략적, 전술적으로 한국 해병 신화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다른 나라는 우리를 보고 ‘전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라 말합니다. 이렇듯 한국은 현재 북한과 전쟁이 끝난 것이 아닌 휴전인 상태로 서로 대치 중이기 때문에 해병대는 남북한 전시상황에 대비하여 높은 강도의 혹독한 훈련을 계속해서 수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2)

  • 장용
    2018.10.31 23:0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소리
    2018.11.01 07:17 신고

    해병대가 싸움에서 용감한 이유...
    진격하면 총 맞아는는거 알지만 후퇴하면 고참들에게 맞아죽기때문..
    이왕죽는거 적군을 무찌르며 죽자는 정신으로 싸우니 전쟁에서 승리하는것..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