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들에게 필요한 구글 캘린더 활용 목적 및 10가지 활용법 ::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

디지털 노마드들에게 필요한 구글 캘린더 활용 목적 및 10가지 활용법

 

신형 폰이 나올 때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넘나들며 사용하는 디지털 노마드인에게 딱 맞는 캘린더가 있습니다. 바로 두 가지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하기 쉬운 '구글 캘린더'인데요. 일단 '캘린더'의 사용 목적은 보통 시간관리를 더 철저히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지만 실상 캘린더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요소를 살펴보면 '일정의 공유'가 주요한 캘린더 사용 목적의 이유였습니다. 어느 기기에서나 '일정의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캘린더 사용의 가장 큰 장점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장점은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널리 보급되면서 캘린더의 공유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추천글 - 최고 전신 운동, 케틀벨의 다양한 운동법 및 주의할 점



구글에서는 캘린더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구글 지도 서비스를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 지도에는 구글이 절대 보여주지 않는 10가지 지역이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공개했었지만 각 정부의 요청과 여러가지 이유로 블락처리를 하거나 자연스럽게 자른 지형을 입혀 이상함을 느끼지 못하게 한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지도(구글어스) 가 절대로 보여주지 않는 10가지 비밀스러운 지역들>



#구글 캘린더 활용 방법


1. 휴대용이한 스케줄러

20대 중반을 넘어가면서 발생하는 각종 경조사와 외부 행사 일정, 직장 상사와 연계된 일정의 기록, 빠르게 상황에 따라 변하는 스케줄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 일일히 기억하기에도 어려울 뿐더러 잊어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이럴때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기록한다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 같은 경우 다시 들여다보는 수고로움을 거치지 않는 이상 까먹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볼펜이라는 입력도구도 늘 챙겨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리는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윗사람 앞에서 쓰기 좋은 도구이지만, 그러한 점 외에는 다이어리를 들고다니는 습관화를 조금만 게을리 해 하루, 이틀 정도 일정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당일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공유되는 캘린더

공유되는 캘린더는 팀 단위의 작업과 프로젝트를 이행하기에 가장 적절하고 명확한 전달 도구입니다. 말로 전달되는 일정은 시간이 지나면 잊혀질 뿐만 아니라 개인에 따라 받아드리는 내용이 가지각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형된 일정이 맞는지 다시 확인하기 위해서 아랫사람은 윗사람에게 다시 확인해야하는 작업을 거쳐야 하는데요. 이럴때 캘린더를 공유하고 있다면 번거로운 작업을 거칠 필요없이 정확한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상사가 자신의 업무일정과 대외활동이 적힌 캘린더를 공유한다면 아랫사람이 윗사람의 일정을 참고하여 일정을 잡는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드롭박스 사용시 알면 반드시 도움이 되는 유용한 5가지 팁 및 간단 사용법


3. 오프라인 구글 캘린더

인터넷을 연결할 수 없는 지역에 있더라도 구글 캘린더는 오프라인으로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오프라인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가 다운로드 되어져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실험실 캘린더

반복되는 하루 일정 중 매일 잠에 빠져있는 시간인 새벽2시는 늘 기록하는 일이 없다면 '구글 캘린더 실험실'에 접속하여 "이른 아침 및 밤 시간대 숨기기" 설정을 적용하여 본인이 주로 활동하는 시간대의 일정만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실험실은 구글 캘린더 창 오른쪽의 설정 아이콘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5. 캘린더 자동 일정 거부 기능

캘린더 창의 오른쪽 위 설정 메뉴에 있는 '실험실'을 통해 캘린더에 올라가는 '자동 일정 거부' 기능을 사용한다면 본인이 사전에 캘린더에 설정한 시간대에 다른 일정이 업데이트 되는 것을 차단해줍니다. 만약 누군가 내가 원하지 않았던 시간대에 일정을 등록하려 한다면 구글 캘린더에서 자동으로 거절해줍니다.




6. 구글 캘린더 단축키 사용

구글 캘린더에도 단축기가 존재합니다. 만약 이 단축키들을 잘 숙지하여 사용한다면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체 단축키 확인 [Ctrl + ?]

일정 만들기        [C]

일정 설정 확인    [S]

오늘 일정 확인    [T]

일별 일정 확인    [1], [D]

주간 일정 확인    [2], [W]

월간 일정 확인    [3], [M]


추천글 - 맥알바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10가지 진실들


7. 일정에 첨부파일 추가 기능

캘린더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함께 볼 문서가 있다면, 캘린더 페이지의 우측 위의 설정에서 '실험실' 섹션을 방문하여 '일정첨부파일(Event attachments)'를 통해 파일을 공유하면 됩니다. 이 기능은 워드 문서나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등을 첨부할 수 있는데요. 만약 구글 닥스의 문서를 공유하고자 하면, 사전에 미리 접근 권한을 줘야합니다.




8. SMS을 이용한 구글 캘린더 일정 추가

만약 바쁜 상황에서 구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하고 싶은데 인터넷이 느려 답답하다면 SMS 문자 메세지를 보내 구글 일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계정에 로그인 한 후, 캘린더 설정에서 모바일 설정 탭에 들어가 국가, 전화번호, 이동통신사와 같은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런 다음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하고 설정을 마치면 SMS 문자 메세지로 "레스토랑 예약 2:30pm 5월 30일" 라고 세부 일정을 보내면 일정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9. 실시간 일기예보 기능

구글 캘린더에는 오늘 날씨와 앞으로의 날씨까지 정확히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캘린더 설정에서 원하는 일기예보 위치와 날씨, 온도 등을 설정하고 사용하면 구글 캘린더 내에서 날씨 정보를 매일 받아볼 수 있습니다.




10. 다음 약속 타이머

캘린더 설정에서 실험실에 들어가면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일정이 몇 시간, 몇 일이나 남았는지 눈으로 명확하게 보고 싶다면, '다음 모임'란을 사용한다고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그런 후에 캘린더 메인 화면에 있는 아무 일정을 선택하면 우측에 타이머가 나타납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